출처: https://ssimplay.tistory.com/921 [냐울당:티스토리]

ETC

기본 기술

Leiwulong 2025. 3. 29. 18:45
                           
낙법
내 캐릭터가 땅에 닿는 순간 레버나 버튼을 입력하면 즉시 일어납니다.
                           
내 캐릭터 상태 커맨드 Move Name        
Any ~TAG 태그 낙법(일어나면서 태그)        
~LP 배경쪽으로 굴러 일어나기 (짧게)        
~RP 배경쪽으로 굴러 일어나기 (길게)        
~LK 레버쪽으로 굴러 일어나기 (짧게)        
~RK 레버쪽으로 굴러 일어나기 (길게)        
~4 뒤로 굴러 일어나기        
KND ~6 백 스프링        
SLD ~6 바로 굴러 일어나기        
FCD ~6 바로 굴러 일어나기(뒤돈 상태가 됨)        
Roll Back ~1_ 균형잡고 서기        
                           
달리기
6 이상 거리가 벌어져 있으면 달리기가 가능합니다.
                           
거리 가능한 동작        
6 달리기 가능        
6~22 누워있는 상대를 밟고 지나가기 가능        
11~18 얼티메이트 태클 가능        
12~22 크로스 춉 / 슬래쉬 킥 / 슬라이딩 가능        
18~22 어깨치기 가능        
22 달리기 끝 (이 이상 거리가 벌어지지 않음)        
                           
달리기 공격
일정 거리 이상을 달리면 상대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행동 커맨드 데미지 판정 가드 히트 카운터히트  
멈추기 4 or 3            
횡이동 8 or 2            
앉기 2_            
태그 TAG            
밟고 지나가기 n or 6_ 14          
얼티메이트 태클 n or 6_ 5 잡기        
어깨치기 n or 6_ 30 UB   KD KD    
크로스 춉 AP 30 +10 KD KD    
슬래쉬 킥 LK 30 +17 KD KD    
슬라이딩 RK 17   KD KD    
* 사오유 / 니나 / 안나 / 줄리아 / 미셸 / 준 은    
  슬래쉬 킥 후에 KND 상태가 되고 17프레임 이득을 가져가지 못합니다.    
                           
모든 캐릭터가 모든 달리기 공격을 할 수 있는건 아닙니다. 
아래는 달리기 공격을 할 수 없는 캐릭터들과 대신 나가는 기술 리스트입니다.
                           
캐릭터 커맨드 기술명                
요시미츠 LK 도처 1타                
RK 취설                
쿠니미츠 LK 도처 1타                
RK 취설                
LK 6 LK                
RK 아리킥                
아머킹 LK 6 LK                
RK 아리킥                
건 잭 LK 6 LK                
LK 삼보룡 1타                
잭-2 LK 6 LK                
RK 6 RK                
간류 LK 6 LK                
RK 6 RK                
에디/타이거 LK 에스파다                
리챠오랑 LK 슈레더 킥 1타                
P잭 LK 6 LK                
RK 6 RK                
로저/알렉스 LK 6 LK                
RK 아리킥                
데빌/엔젤 AP 인페르노                
                           
횡이동
모든 캐릭터는 8n이나 2n 입력으로 횡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캐릭터는 횡이동 중 공격기술이 있으며 무브리스트에 적혀있습니다.
아래는 횡이동 프레임 데이터입니다.
                           
횡이동 시작 (내 캐릭터 상태)                  
1~11 프레임 가드불가                  
8~43 프레임 공격기술 입력가능                  
24~43 프레임 새로운 동작 입력가능                  
43 프레임 횡이동 끝                  
                           
뒤 돈 자세에서도 횡이동이 가능합니다.
레이와 샤오유는 뒤돈 자세 고유 기술이 있으므로 조금 다릅니다.
                           
횡이동 시작 (내 캐릭터 상태)                  
1~21 프레임 가드불가                  
15 프레임 정면을 바라보는 자세가 됨                  
21~40 프레임 가드가능                  
40 프레임 횡이동 끝                  
                           
오토 횡이동
오토 횡이동은 상대의 공격을 막으면서 8_ or 2_ 를 누르면 가능합니다. .
오토 횡이동을 입력하면 가드모션이 끝나면 횡이동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오토 횡이동 중에 상대의 공격에 맞는 경우도 있습니다. (100% 회피가능은 아닙니다.)
아래는 오토 횡이동으로 회피가능한 몇 예시입니다.
                           
캐릭터 공격기술  횡이동 방향 비고  
레이 6n LP RP LP RP 1타후 왼쪽or오른쪽횡이동    
2타후 왼쪽횡이동 3타를 맞지만 4타를 회피합니다.  
3타후 왼쪽or오른쪽횡이동    
46 RP LP RP 2타후 오른쪽횡이동    
로우 4 LP RP LP 1타후 오른쪽횡이동    
2타후 왼쪽횡이동    
건잭 RP LP RP 2타후 오른쪽횡이동    
Jack 2 RP LP RP 2타후 오른쪽횡이동    
P잭 RP LP RP 2타후 오른쪽횡이동    
쿠마/팬더 RP LP RP 2타후 오른쪽횡이동    
23_RP LP 1타후 왼쪽횡이동 2타가 딜레이 없이 발동되면 회피불가  
23_RP RP 1타후 왼쪽 횡이동 2타가 딜레이 없이 발동되면 회피불가  
헤이하치 4 RP 1타후 오른쪽 횡이동    
6 LP 4 RP LP 2타후 왼쪽or오른쪽 횡이동    
쿠니미츠 6 AK 1타후 왼쪽or오른쪽 횡이동    
카즈야 3 LP 1타후 왼쪽or오른쪽 횡이동    
                           
기 모으기
AP+AK 입력으로 기 모으기를 할 수 있습니다.
                           
기 모으기는 55프레임이 필요하며 120프레임간 활성화됩니다. 활성화 중 공격/가드 시 종료됩니다.
기 모으기가 활성화 되어 있을 때 태그를 하게되면 파트너 캐릭터가 기를 충전한 상태로 나오게 됩니다.
기 모으기가 활성화 되어 있을 때는 기본공격의 1.5배의 데미지를 입히게 됩니다. 잡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기 모으기가 활성화 되어 있을 때는 가드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기 모으기 활성화 후 첫번째 히트는 카운터 히트 속성입니다.
실제로 카운터 히트가 발생했을 때 데미지가 추가되지 않고 기 모으기 데미지가 우선 적용됩니다.
                           
얼티메이트 태클
모든 캐릭터는 달리는 동안 얼티메이트 태클을 할 수 있습니다.
몇몇 캐릭터는 커맨드 입력으로도 얼티메이트 태클을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커맨드                
앉아있다가 AP or 1 AP                
카즈야 앉아있다가 AP or 2 AP or 1 AP                
아머킹 앉아있다가 AP or 1_AP                
앉아있다가 AP or 1 AP                
앉아있다가 AP or 1 AP                
                           
마운트 공격
얼티메이트 태클 성공 후에는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상대 위치 커맨드 데미지 기술명
모든 캐릭터
(요시미츠 제외)
정면 LP RP LP RP (LP RPorRP LP) 5 5 5 5 5 5 마운트 펀치
RP LP RP LP (LP RPorRP LP) 5 5 5 5 5 5 마운트 펀치
후면 LP RP LP RP (LP RPorRP LP) 5 5 5 5 5 5 백 마운트 펀치
RP LP RP LP (LP RPorRP LP) 5 5 5 5 5 5 백 마운트 펀치
요시미츠 정면 LPorRP 5 25 칼 찌르기
후면 LPorRP 5 25 칼 찌르기
정면 AP 5 25 팔꺾기
(LP RP LPorRP LP RP) AP  5 5 5 5 25 마운트 펀치_팔꺾기
RP 2 LP LP n RK LP AP 5 8 8 35 암운조르기
정면 AP 5 25 팔꺾기
(LP RP LPorRP LP RP) AP  5 5 5 5 25 마운트 펀치_팔꺾기
니나 정면 AP 5 25 팔꺾기
AK 5 20 다리꺾기
(LP RP LPorRP LP RP) AP  5 5 5 5 25 마운트 펀치_팔꺾기
(LP RP LPorRP LP RP) AK 5 5 5 5 20 마운트 펀치_다리꺾기
정면 AP AP  5 25 10 레이지윈드
AK AP 5 20 20 20 카제 스페셜
(LP RP LPorRP LP RP) AP AP 5 5 5 5 25 10 마운트 펀치_레이지 윈드
(LP RP LPorRP LP RP) AK AP 5 5 5 5 20 20 20 마운트 펀치_카제 스페셜
 * 건 잭 / 잭-2 / P잭의 헬 프레스는 얼티메이트 태클이 아닙니다.
                           
얼티메이트 태클 회피 / 반격
모든 캐릭터는 얼티메이트 태클 기술들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몇몇 캐릭터는 얼티메이트 태클 기술들을 반격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상대 행동 회피(반격) 비고
얼티메이트 태클 4 ALorAR  
얼티메이트 태클 4 ALorAR  
마운트 펀치 1타(RP) LP LP RP  
안나 얼티메이트 태클 4 ALorAR  
왕진레이 얼티메이트 태클 4 ALorAR  
얼티메이트 태클 4 ALorAR  
니나 얼티메이트 태클 4 ALorAR  
모든 캐릭터 얼티메이트 태클 RP 입력가능시간 = 러닝태클 : 2F / 커맨드태클 : 4F
얼티메이트 태클 AP 태클 뒤집기. 등이 땅에 닿기 직전에 사용
마운트 펀치 1타(LP) RP  
마운트 펀치 1타(RP) LP  
마운트 펀치 4타(LP) RP  
마운트 펀치 4타(RP) LP  
팔꺾기 AP RP RP RP RP RP RP 진/폴/니나/안나/킹은 반격가능
발꺾기 AP LP LP LP LP LP LP 니나/킹은 반격가능
백 마운트 펀치1타(LP) LP  
백 마운트 펀치1타(RP) RP  
 * 팔꺾기 / 발꺾기 회피는 꺾기모션이 시작되기 전부터 눌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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